티스토리 뷰
금 ETF 투자 및 고려할 점
오늘은 금 ETF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금 ETF는 다른 ETF들 중에서도 안정자산으로 분류되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금 투자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골드바
실물로 사는 것 (은행이나 증권사)입니다. 다만 거래시 수수료가 비싸 매입 후 금값이 20% 정도 올라야 수익을 볼 수 있습니다.
2. 금통장
배상소득세가 15.4% 붙으며 매매수수료를 바로 내야 하여 손실이 조금 있고, 달러 거래이므로 환율을 잘 따져봐야 합니다.
3. KRX 금거래소 투자
1g씩 매매가 가능한데 수수료가 0.2% 정도로 가장 저렴합니다. 다만 세금도 비과세이긴 한데 아무래도 증권사 계좌를 통해 hts, mts로 거래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4. 금펀드와 금 ETF
위 내용은 간접투자 방식입니다. 일반 주식처럼 한 주당 거래가 가능합니다.
금 ETF 구매 시 고려할 점
현재 금값이 글로벌 증시 폭락에 의해 함께 떨어진 상태입니다. 금도 필요 없고 오직 현금이 최고라는 심리를 반영한 것일 텐데요. 연초 이후 10% 정도 수익이 떨어졌습니다.
설정액도 떨어졌습니다. (물론 달러 가치는 대신 오르고 있습니다.)
이건 정말 개인적인 생각이나 지금 매수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입니다.
유명한 상품으로는 다음 정도가 있습니다. 제 기억엔 TIGER가 수수료가 쌌던 거 같은데 잘 기억이 안 나니 한 번 체크해보시고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KINDEX 골드선물 레버리지(합성 H) 금 선물가격 지수 상승(▲) 시 수익률 2배 (+). 미국상품거래소에 상장된 금 선물가격을 2배로 추종
KODEX 골드선물(H) +금 선물가격 상승(▲) 시 수익률 (+). 미국상품거래소에 상장된 금 선물가격을 추종
TIGER 금은선물(H) 귀금속선물가격 상승(▲) 시 수익률 (+). 미국상품거래소에 상장된 귀금속 선물가격을 추종
이 포스팅은 종목 추천이 아니며 투자로 인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역시 작성해두었으니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왼쪽 하단의 빨간 하트♥를 눌러주시면 보람을 느낍니다.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