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FX마진거래 방법
오늘은 외환거래의 일종인 FX 마진거래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최근 관심이 생겨서 공부해보고 싶어 포스팅하려 하니 천천히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FX 마진거래란
FX 마진거래는 두 나라의 통화를 동시에 사고파는 방식의 외환거래입니다. 달러 파운드 유로 엔 등 8개국의 통화 중 2개를 교환해 환율 변동에 따른 환차익을 노리는 거래를 말합니다.
원래 예전에는 은행 간 거래가 주였는데 이제는 일반 기업 및 개인까지도 참가를 많이 하고 있으며, 런던, 미국, 도쿄가 주요 시장입니다. 이 때 거래시간은 미국과 우리나라 시간이 겹치는 오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2시까지가 가장 활발합니다.
FX마진거래 방법
FX 마진거래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FX 마진거래 증거금이 먼저 필요합니다. 이 증여금액이 천만원인 것이고 이걸 입금해야만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보통은 홈페이지에서 많이들 하시는 듯합니다. 홈페이지는 홍보느낌이 나기 때문에 굳이 쓰지는 않겠습니다. 다양한 곳에서 돌아보시고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원하시는 홈페이지에 가입하신 후에 입출금 신청을 하고, 거래를 시작하면 되는 간단한 구조입니다.
FX마진거래 사기
아무래도 증여금이 조금 비싸기 때문에, 업체들은 증여금을 대신 내주거나 투자자들에게 빌려주거나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는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관련 제도 법이 설정되진 않아 법의 사각지대에 있기 때문입니다.
FX마진거래 세금
세금도 안 내도 된다 뭐 이런 이야기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어쨌든 양도세 부담을 해야 됩니다.
기본 양도세율은 20%이나 시장에 미치는 영향 등을 감안하여 탄력세율 10%로 적용하고 있으며, 국・내외 상품의 손익을 통산하여 1년 단위로 발생한 이익이 250만원을 초과할 경우 초과분에 대해 과세가 되며, 손실이 있을 경우에는 동일과세기간 이익에서 상계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역시 위에 작성해두었으니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왼쪽 하단의 빨간 하트♥를 눌러주시면 보람을 느낍니다.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