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달러 매입 방법 및 달러 예금 방법 등
오늘은 달러 강세 투자 방법 중 하나인 달러 투자 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예금이자 높은 은행에 예금을 해도 사실 예금만으로는 큰 이득을 기대할 수 없는 게 사실입니다. 이에 따라 환테크, 금통장 개설 등의 방법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 중 하나를 소개해보겠습니다.
달러 투자 방법 1. 달러 ETF
현재 달러 환율이 1200원을 웃돌았습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투자 심리가 위축되어 안전자산으로 수요가 쏠리기 때문입니다. 금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달러에 직접 투자하는 것도 좋겠지만 달러 ETF에 투자하는 것도 좋습니다. 달러 ETF란, 달러 역시 주식처럼 거래할 수 있게 만들어둔 상품입니다.
대표적인 달러 ETF는 삼성자산운용의 KODEX 미국달러선물, 키움자산의 KOSEF 미국달러선물 등이 있습니다.
달러 투자 방법 2. 달러 예금
주식보다 더 쉬운 방법으로 예금을 하는 것입니다. 저는 국민은행에 예금을 하고 있습니다만 예를 들면 원화에 있던 돈을 외화통장에 옮겨두면 달러가 오르기만 해도 어느 정도의 이득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달러에 돈을 입금했다 빼는 것도 요즘은 인터넷으로 가능합니다. 또 비대면 계좌 개설 등을 통해 외환 통장 하나만 만들어놓아도 쉽게 거래가 가능합니다.
달러 투자 방법 3. 달러 RP
이것은 CMA (자산관리계좌 資産管理計座, 영어: cash management account, CMA) 라는 걸 알아야 하는데 CMA RP와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CMA는 하루만 놔둬도 이자가 쌓이는 상품인데 자세히 보시려면 아래 포스팅을 봐주시고요.
기존 증권사 CMA RP와 똑같이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RP형이라는 것은 예금자보호는 안 되지만 대부분 국공채 등의 우량채권을 기반으로 하여 비교적 다른 상품보다는 안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달러 예금 통장은 주거래은행으로 해두시면 수수료가 없어서 좋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역시 작성해두었으니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왼쪽 하단의 빨간 하트♥를 눌러주시면 보람을 느낍니다.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