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와 신고방법 알아보기
오늘은 국민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 및 신고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국민은행 카드분실신고 전화번호
분실했을 때 가능한 상담시간은 다행히도 연중무휴 24시간입니다.
또 국민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688 및 1599-9999입니다.
1588-1688로 전화하신 경우 다이얼 단축번호 1번은 가맹전 승인관련이며 2번은 도난분실신고 및 해제인데요. 2번으로 연결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일 해외에서 분실했다면 국민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중 해외 전용 번호가 존재합니다. 해외 역시 시차 때문에 어느 정도 빨리 신고를 해줘야 할 것입니다.
국민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중에서 kb국민카드 해외전용 고객센터는 82-2-6300-7300입니다.
국민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국내 1644-9999,1599-9999
해외 82-2-6300-9999
상담전용 1800-9999
(분실 및 사고신고 제외)
전자금융사고예방 1577-9999
외국인전용 1599-4477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캄보디아어)
어르신전용 1644-3308
수화상담 070-7451-9901(9902)
국민카드 분실신고 방법
1.전화
앞서 말씀드린 전화로도 가능하며 국민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전화를 해보면 바로 기존 카드를 없애주겠다는 안내를 안내원분이 해줍니다. 그 뒤에 말씀해주시는 내용에 따라 본인인증절차를 거친 후 카드재발급을 신청하면 됩니다. 참고로 이제 상담원 분들에게 폭언 폭행이 금지되었고 녹음되어 처벌되고 있다는 점도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2. 방문
국민은행 창구로 직접 찾아가 기존카드 분실신고 뒤 새 카드 발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3. 인터넷
추가적으로 전화상담이 어렵다면 홈페이지에서도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고객상담-도난분실신고에서 진행해주면 됩니다. 또한 카드 재발급 신청 역시 도난 분실 신고를 진행하며 동시에 가능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역시 작성해두었으니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왼쪽 하단의 빨간 하트♥를 눌러주시면 보람을 느낍니다.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